[오늘의 유통가]
롯데웰푸드, 11년째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전개 外

◆롯데웰푸드, 11년째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전개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웰푸드가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5일 밝혔다.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은 명절 연휴 및 나들이철 등 차량 운행이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운전자들이 운전 중 졸지 않고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졸음번쩍껌' 등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다. 2013년부터 11년째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누적 혜택 인원은 약 47만명을 돌파했다. 앞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졸음운전방지 캠페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하여 휴게소를 방문한 귀성객을 대상으로 가락시장, 신탄진휴게소(서울방향), 기흥휴게소(부산방향) 등 전국 18개 장소에서 진행됐다. 교통안전에 대한 정보 전달과 함께 '졸음번쩍껌'과 '자일리톨' 그리고 얼린 생수 등을 나눴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T map'에 졸릴 땐 '졸음번쩍껌'을 활용한 졸음운전방지 광고를 지난 7월부터 약 한달간 진행했고,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2월말까지 캠페인을 연장 운영 중이다.


◆오비맥주 '카스', 신규 TV광고 공개


오비맥주 카스가 따뜻한 일상 소재로 감동과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직장 상사와 함께하는 경직된 저녁 식사 자리로 시작된다. 이내 '짠'하며 경쾌하게 부딪히는 카스 잔과 함께 '오늘 이 시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라는 내레이션으로 어색함이 풀어진 분위기 속에 좀 더 친숙해진 관계를 보여준다. 어느새 취미, 여가 활동도 함께 즐기며 가까워진 이들을 통해 '우린 친해진다, 잔을 맞댄 이 시간부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카스는 일찍이 진부한 스토리 라인에서 탈피해 친근한 일상 소재로 감동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평범한 두 여성 모델을 기용해,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스토리텔링에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풀무원, 美 푸드테크 스타트업 블루날루와 파트너십 강화


풀무원은 어류 세포를 배양해 해산물을 생산하는 혁신식품기업 블루날루(BlueNalu)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19년 8월 블루날루와 세포배양 해산물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포배양 해산물 혁신 신제품의 국내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해 왔다. 풀무원과 블루날루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세포배양 해산물 소비자 선호도 및 관련 시장 트렌드에 대한 연구 ▲세포배양 해산물의 판매를 위한 승인 및 인증 관련 규제 대응 ▲한국 내 세포배양 해산물 출시, 판매, 유통망 관리에 관한 전략 개발의 3개 영역에서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CJ ENM,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대거 AACA 본상 후보 선정


CJ ENM의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가 올해 AACA 후보로 대거 선정되며 글로벌 제작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CJ ENM은 드라마 '아일랜드', '방과 후 전쟁활동'과  예능 프로그램 '2억 9천: 결혼전쟁', 음악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이 각각 2023 AACA National Winner로 선정되어 본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아일랜드'의 경우 최고의 OTT 오리지널상에 노미네이트됐다. 국내뿐 아니라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에도 공개된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제주도를 배경으로 "어디서도 본 적 없던 판타지 액션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으며, K콘텐츠 최초로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전세계 63개국 TOP10에 진입한 바 있다. 이외 '방과 후 전쟁활동'은 특수효과상 후보,  '2억 9천: 결혼전쟁'은 최고의 예능상 후보, '보이즈 플래닛'은 최고의 음악 프로그램(Best Music) 최종 후보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아성다이소, 복을 선물하세요! '달항아리'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달항아리' 6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달항아리'는 흰 바탕색의 둥그런 형태가 보름달을 닮았다고 해,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하늘과 땅과 사람을 이어주고 복과 명을 준다는 의미로 오래전부터 내려오는 한국 고유의 항아리다. 이번에 판매하는 '달항아리'는 총 3가지 사이즈이며, 2000원, 3000원, 5000원의 판매가로 선보인다. 유광과 무광 타입으로 준비했고, 상품의 직경이 약 10~18cm 전후로 책상 위에 올려놓거나, 다른 인테리어 용품과 같이 연출하면 좋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조화나 생화를 넣거나 디퓨져 홀더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한글날 맞이 특별 피자박스 제작


도미노피자가 제577돌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을 새긴 피자박스를 특별 제작해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긴다. 도미노피자의 한글날 특별 피자박스는 오는 9일 제577돌 한글날을 앞두고 '매우 기쁘고 만족스럽다'라는 뜻을 지닌 우리말 '흔흔하다'를 피자박스에 새겨 한글의 가치를 조명하고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한글날을 맞아 진행하는 SNS 이벤트도 소개한다. 프로모션은 고객이 생각하는 도미노피자가 흔흔한 이유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응모 완료된다. 아울러 도미노피자는 내일(6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며 '한글과 놀다, 과학을 즐기다, 세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세종축제 2023'에 참가해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기부할 방침이다.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푸드트럭으로 자살 예방 캠페인, 국군 장병 후원 등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 피자를 기부하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현대홈쇼핑,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슈퍼H페스타'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슈퍼H페스타는 할인 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현대홈쇼핑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다. 우선 추석 연휴 이후 쇼핑 수요를 겨냥해 현대홈쇼핑은 이달 10일까지 '혜택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H포인트(최대 1만포인트)로 돌려준다. 이 외에도 이달 말까지 결제 횟수가 3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고객들은 미니 압력밥솥 또는 스테인리스 김치통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결제 횟수 5회 이상 및 구매금액 60만원 이상 고객은 H포인트 2만점을 추가로 지급받는다. 또한 슈퍼H페스타 행사 내용을 SNS로 공유한 고객은 생로랑 숄더백, LG전자 스탠바이미 고(GO)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오뚜기, 지역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 출시


㈜오뚜기가 지역 대표 특산물로 만든 원물발효식초 2종을 출시하며 식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은 이천쌀로 만든 '막걸리식초', 청송사과로 만든 '순사과식초'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엄선된 원물을 ㈜오뚜기가 직접 알코올 발효와 초산 발효를 진하여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식초 대비 미네랄과 아미노산, 유기산 등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막걸리식초'의 경우 일교차가 크고 일사량과 강우량이 충분하여 쌀이 자라나기 적합한 환경인 경기도 이천에서 자란 이천쌀을 활용해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함께 출시한 '순사과식초'는 경북 청송군에서 재배한 청송사과만을 착즙해 상큼한 풍미를 담았다. 산도는 5.0%로, 물이나 탄산수에 1:8~1:12의 비율로 희석해 마시거나 올리브유, 꿀, 소금, 후추 등과 섞어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다.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스마트 해썹(Smart HACCP) 등록


이디야커피는 최근 자사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 스마트 해썹(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스마트 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 관리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관리∙분석을 총망라한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스마트 해썹 도입을 통해 품질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해썹 외에도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하는 전 제품에 대해 국제식품안전협회 (GFSI)가 승인하는 국제식품규격 중 하나인 국제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 인증을 받았고 주력 제품인 아메리카노류, 커피믹스류에 대해 할랄 인증도 획득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컬리, 피크닉과 캠핑을 위한 '가을 먹거리 대전' 개최


컬리는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2주간 피크닉 및 캠핑 식품과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가을 먹거리 대전' 기획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나들이와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야외 활동의 대표 메뉴인 바비큐부터 쌀쌀한 밤 공기를 데워줄 다양한 국물요리, 캠핑 분위기를 더해 줄 매트, 랜턴 외에도 야외 요리를 더욱 쉽게 도와줄 주방 도구까지 총 560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미식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휴게소에서 먹었던 추억의 맛을 재현한 휴게소 '우동 2인분'과 김치를 넣어 칼칼한 고래사 어묵 '김치 우동 전골' 등이 대표 상품이다. '자연산 국산 대하파티팩(900g)'은 소금구이, 버터구이 외에도 탕이나 찜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나들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캠핑 용품도 준비했다.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즐길 수 있는 LG전자의 '스탠바이미 Go'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4계절 언제나 활용 가능한 파크론 '고밀도 25배 프리미엄 캠핑 매트'는 56%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통번역 인재 모십니다"…쿠팡, 정규직 통번역사 채용


쿠팡은 5일 전문 한·영 통번역사 30여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통번역 대학원 한·영 통번역과 수료자 및 졸업자뿐만 아니라 통번역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현업 통번역 종사자까지 모두 응시 가능하다. 신입과 경력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쿠팡 통번역사로 채용된 인재는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일하는 쿠팡에서 회의 동시통역과 번역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통·물류뿐만 아니라 AI·OTT 등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가 있어 이를 경험해볼 수 있다. 쿠팡은 통번역사의 경력과 배경을 고려해 근무 조직 배정을 하지만 순환 근무로 여러 사업 분야에 대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특정 사업 분야에 대한 이해가 없더라도 쿠팡이 마련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통번역에 필요한 분야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다. 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전화 면접 ▲통번역 시험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통번역 시험에는 번역과 순차·동시 통역이 포함된다. 시험은 번역은 1시간, 통역은 30분~1시간 정도로 약 2시간가량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상시 채용이며 모집 완료 시 마감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


동서식품은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누와 함께하는 뜻밖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스틱커피, 캡슐커피, 원두 등 다양한 카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라떼, 카누 시그니처, 카누 바리스타 머신 및 캡슐, 카누 원두 등 총 23종으로 전년보다 대상 제품군을 확대했다.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대상 제품을 구입하고 '카누 패들포인트' 앱(App)을 이용하여 제품 패키지 내에 인쇄된 난수를 스캔하거나 구매를 인증하면 각 제품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일정 포인트를 적립하면 카누와 어울리는 스페셜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굿즈는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시즌인 10월부터 연말을 앞둔 12월까지 매월 피크닉, 여행 및 캠핑, 릴렉싱이라는 테마에 맞춰 다채롭게 구성했다. ▲폴라로이드 고 카메라 ▲코베아 구이바다 ▲패리티 캐리어 ▲크로슬리 턴테이블 ▲크로우캐년 에나멜 볼 ▲카누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각 굿즈는 한정 수량이며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포인트를 '카누 미니'로 교환할 수 있는 편의점 쿠폰을 제공한다.


◆카페24, '워드프레스 블로그' 출시…"콘텐츠 사업 시작 더 쉽게"


카페24는 워드프레스(WordPress) 기반 수익형 블로그 구축·운영에 최적화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워드프레스는 세계 최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이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가 주로 선택하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최적의 설정값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대표적으로 ▲블로그 운영 시 사이트 로딩 속도, 안정성,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너레이트 프레스(Generate Press) 테마 ▲구글 검색과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구글 사이트킷(Site Kit)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바탕으로 블로그 글을 더 많은 대상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요스트(Yoast) SEO 등이다. 이외에도 웹·트래픽·DB 용량부터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서'에 이르기까지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별도 보안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웹 서버 내 인증서를 활용해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보안 방식인 SSL을 무료로 제공하며, 최초 설치 이후 별도 갱신 절차 없이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까지 높다. 


◆유니클로, 'JOIN: 옷의 힘' 글로벌 캠페인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유네스코(UNESCO) 해양 쓰레기 저감 활동을 지원하는 'JOIN: 옷의 힘(JOIN: THE POWER OF CLOTHING)' 캠페인 론칭과 함께 새로운 캠페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보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유니클로의 활동에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며, 모두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23FW 컬렉션은 '도라에몽 지속가능성 모드' 봉제 인형과 해당 캐릭터가 디자인된 플러피 얀 후리스 풀집 재킷으로 구성했다. 플러피 얀 후리스 소재의 풀집 재킷은 가슴 부위에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디자인이 새겨져 있으며 봉제 인형 또한 플러피 얀 후리스 소재로 제작됐다. 유니클로는 이번 컬렉션을 마지막으로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캐릭터 시리즈를 마무리한다.


◆홈앤쇼핑, 생활형 숙박시설 '하운드속초 블루스테이' 론칭


홈앤쇼핑은 5일 저녁 8시 45분'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지하 5층~지상 20층, 5개 타입 323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이다. '속초해수욕장'에서 도보로 5분 내외의 접근성과 '설악산'과 '주봉산'이 사방으로 감싸고 있는 지리적 요건과 '청초호'와 '아바이마을'의 위치는 관광지로서의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내부의 경우 전객실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고 삼성 55인치 TV, 천장형 에어컨 등의 프리미엄가전들이 비치되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하운드속초블루스테이의 완공은 2024년 말로 예정 되어 있으며 분양상담이 가능한 모델하우스는 강남시 강남대로에 위치해있다. 


◆이종성 시몬스 침대 상무, 부사장으로 승진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생산·물류전략부문장 이종성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부사장은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사회학을 복수 전공한 뒤 LS전선과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20년 가까이 구매혁신, 물류혁신, 경영진단 등을 담당해오다 지난 2020년 시몬스에 합류했다. 이후 시몬스에서 생산·물류 전략부문을 책임지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 '상생 아트 페스티벌'로 문화예술계 지원


스타필드 고양점은 오는 13일까지 초이스아트컴퍼니와 함께 '상생 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생 아트 페스티벌은 문화예술계의 작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독려하고, 방문객에게 트렌디하고 수준 높은 작품 관람 및 소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에는 예술계를 이끌어갈 밀레니얼 작가부터 국내 대표 원로 작가까지 총 54명의 작가가 참여해 2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재능 있는 학생 작가들의 전시 참여 및 판매 기회 확대를 위해 '대학생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특별전'을 진행한다. 대학·대학원생 작가 10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은 지난 7월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스타필드의 특성을 반영해 '동물'을 주제로 진행한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가들이다. 디지털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실험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 맜살(Matssal), 씨윤(CYun), 리스티(Leasti)의 작품들로 준비한 '디지털 작가 3인 특별전'도 마련했다. 공휴일과 주말에는 어린이 프로그램 '나만의 토바(TOBBA) 책 꾸미기'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