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제일제당, 인재 양성 프로그램 성료 外

◆CJ제일제당, 인재 양성 프로그램 '마스터클래스' 성료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마스터 클래스'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마스터클래스는 한국 전통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인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명의 청년 셰프들은 이를 통해 1박 2일동안 청주와 전주에서 ▲장(醬) 담그기 체험 ▲장을 활용한 요리 콘테스트 ▲명인, 스타 셰프와의 토크콘서트 ▲이강주 양조장 투어 등을 체험했다. 이어 CJ제일제당은 청년 셰프들이 최고 수준의 한식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기회 제공을 위한 'K-스타쥬'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올해 선발된 이들은 소설한남, 주옥, 모수에서 각 2명씩 인턴십을 진행 중이다. 정유진 Strategy&Planning 담당은 "한식의 위상을 높이고 K-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 갈 젊은 셰프들의 꿈을 응원한다"며 "훌륭한 한식 전문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퀴진케이 프로젝트가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한국관광공사와 여행 장려 캠페인 나선다


스타벅스코리아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1870개의 매장 중 10개 매장을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으로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 장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로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되었다.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24일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겐 선착순(매장별 200명)으로 이번 캠페인 기념 텀블러도 증정한다.


◆웅진씽크빅·유데미, 코딩 페스티벌 실시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가 코딩 교육 프로젝트 '코딩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개발자를 지망하는 취업준비생과 대학생, 청소년, 비개발직군 등 초심자들의 코딩 입문을 돕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조코딩, 코딩하는거니, 빵형의개발도상국 등 프로그래밍 관련 인플루언서 9인이 튜터로 나서며 프로그램은 '라이브 토크' 3회와 '실습 프로젝트' 7회 등 총 10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라이브 토크에서는 인플루언서와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최신 IT 트렌드와 학습 로드맵, 개발자 취업 준비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실습 프로젝트에서는 각 세션에 배정된 튜터와 함께 게임, 앱(App), 웹(Web)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 3주간 열린며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박민규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게임, 챗봇 등을 단기간에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이 취업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프로그래밍 실무 경험 및 전문가들의 조언이 필요한 예비 개발자들에게 실용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LF 헤지스, '올리언스 스토어'와 리워크 컬렉션 선봬


헤지스(HAZZYS)가 부산을 기반으로 한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올리언스 스토어'와 협업한 리워크(재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리워크 인 프로그레스'라는 테마의 이번 컬렉션은 헤지스가 선보이는 첫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로 판매시기가 지난 재고 및 재판매를 할 수 없는 훼손 반품 제품들을 해체, 재해석한 친환경 성격의 컬렉션이다. 올리언스 스토어는 부산 해리단길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오리지널 밀리터리 원단과 폐원단, 폐자재를 활용한 독특한 자체 디자인의 리워크(rework) 제품으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본 컬렉션의 주된 구성은 아우터로 일명 '깔깔이'라고 불리는 밀리터리 퀼팅 원단과 피셔맨 니트, 빈티지 부품 등을 헤지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위드 자켓, 트렌치 코트 및 프리미엄 데님 제품에 접목시켜 새로운 무드의 제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총 100피스 한정으로 제작된 이번 컬렉션은 모두 핸드메이드로 제작됐다. 윤정희 LF 헤지스 사업부장은 "패션업계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재고 문제를 보다 친환경적이면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다뤄보고자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쿠팡, 가전·디지털 블랙프라이데이 진행


쿠팡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24일까지 인기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LG전자·에이수스·신일·모리츠 등 인기 높은 가전·디지털 브랜드가 참여한다. 냉장고·노트북·청소기·이어폰 등 인기 제품 2000여개를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LG전자 스타일러, 모리츠 선풍기형 전기히터, 페이스팩토리 LED 피부관리기 등이다. 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에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타임특가' 코너도 운영한다. 23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9 노트북을 98만원대, 24일에는 TCL 50인치 TV를 39만원대에 판매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인기 가전·디지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홍콩 디즈니랜드와 손잡고 경품 이벤트 진행


현대백화점이 오는 30일까지 국내 디즈니 스토어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천호점, 김포점)에서 '홍콩 디즈니랜드·캐세이퍼시픽 항공과 함께하는 디즈니 스토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디즈니 스토어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념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모바일앱 내 클럽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디즈니 스토어 매장에서 상품 구매 후 발급받은 H포인트 모바일앱 내 전자영수증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겐 홍콩 디즈니랜드 2박3일 4인 여행 패키지가 제공된다. 패키지는 캐세이퍼시픽 홍콩-인천 일반석 왕복 항공권, '디즈니 익스플로러 롯지(Disney Explorers Lodge) 스탠다드 룸 2박 숙박권(조식 포함)'과 '홍콩 디즈니랜드 2일 입장권'으로 구성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홍콩 디즈니랜드와 협업 외에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지속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국내 디즈니 스토어 고객에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네이버 해피빈과 '호빵℃ 캠페인' 진행


SPC삼립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호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을 통해 진행되며 SPC삼립은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적립되는 기부금과 매칭해 최대 1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금은 다문화ᆞ한부모 가정,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지원 분야(난방비ᆞ 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 등)에 따라 기부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굿액션 페이지에서 나의 호빵 취향 및 기부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를 참여하거나 에너지 취약계층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SPC삼립 브랜드 관계자는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스하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 협력사 산업안전 예방활동 지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22일 소규모 협력사를 대상으로 산업안전 예방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해 친환경비누를 만드는 사회적기업 '동구밭' 등 총 7개 협력사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무상 설치해주고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해 응급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활동은 협력회사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생산성 향상을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앞으로 산업안전 관리 지원을 위한 후속 활동과 ESG컨설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7월 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와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하고 총 283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향후 3년 동안 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양극화 해소 상생협력모델을 도입해 ▲지속가능경영 지원 ▲협력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 ▲이익 공유 ▲동반성장 펀드 조성 등을 추진해 나간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선순환 산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익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상, 2023 GWP AWARDS 성료


대상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다짐하는 교류의 장 '2023 GWP(Great Work Partners) AWARDS'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GWP AWARDS'는 대상이 2009년부터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격려하고, 우수 파트너사를 포상하는 등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 행사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2023 GWP AWARDS' 시상식에서는 총 5개 부문에서 13개사가 수상했다. 먼저 우수 대리점부문은 ▲청정원 대건상사 ▲브랜뉴글로벌이 수상했다. 다양한 혁신활동을 통해 반품 감축 및 판매 달성율을 높인 것은 물론 신수요 발굴로 매출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단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뢰와 배려로 함께해준 파트너사들 덕분에 잘 이겨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상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쳐 100년 기업을 향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겨울 길거리 간식 3주 만에 누적 판매 '25만개'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동절기 길거리 간식' 2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겨울 길거리 간식 2종은 ▲콘치즈계란빵 ▲꿀호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디야커피는 추운 겨울 노점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어디서든 간편하게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번 동절기 길거리 간식의 흥행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겨울철 간식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 겨울 간식 판매량도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적극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간식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100년 위스키 '커티삭' 출시

하이트진로가 글로벌 수입주류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유명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과 유통계약을 맺고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서울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서 커티삭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이다. 가짜 위스키가 만연했던 당시 진품만을 취급했던 선장 '윌리엄 맥코이'가 유통하면서 유명해졌다. 지금까지도 미국에서 '리얼 맥코이'는 '진짜'라는 뜻으로 통용된다. 커티삭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커티삭의 배경이 된 범선을 형상화한 포토존 ▲선원으로 분장한 연극배우들과 함께하는 미션수행존 ▲커티삭 굿즈를 만날 수 있는 기프트존, ▲'2023년 아시아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사우스사이드팔러와 함께 개발한 하이볼, 칵테일 시음존 ▲국내 단 1병만 들어온 커티삭 23년산 전시존 등 5개층 10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커티삭 팝업스토어는 사전 예약 및 현장 방문이 가능하며, 평일 16시부터 22시까지 주말 13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된다.


◆카페24, 충주시·MCN '굿워크랩' 협업 지원


카페24가 충주시와 MCN '굿워크랩'이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행사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진행된다. 카페24는 충주시 특산물을 판매 중인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충주씨샵' 구축을 지원했다. 더불어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유튜브 채널 '충주씨'와 충주씨샵을 연결했다. 이로써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서도 판매 상품을 영상 내부, 영상 소개 하단, 채팅창 상단 등 여러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선보일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마련했다. 신상영 굿워크랩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로 소비자에게는 재미와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지차체 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및 고객접점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