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첫 공동기획 선봬 外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첫 공동기획 선봬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폭신 왕만두(고기·김치)'와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 올해 6월 양사간 파트너십 체결 이후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단계부터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선 이마트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가격 할인과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잉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유통분야에서 각각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공동 개발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혁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 375ml 출시


하이트진로가 최고급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진로 1924 헤리티지'의 375ml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프리미엄급 소주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700ml에 이어 새 용량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한 것.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최고 주류회사의 양조기술력이 집약된 진로 1924 헤리티지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용량으로 출시했다"며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헤리티지의 가치가 담긴 술인 만큼 슈퍼 프리미엄 증류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유부우동·소고기 쌀국수' 출시


오뚜기가 따뜻한 면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겨울철을 맞아 큼지막한 유부를 넣은 '유부우동'과 고기 고명 및 청귤즙이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쌀국수'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큼지막한 유부 또는 고기 고명 등에 진한 국물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갖춘 냉장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로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겨울에 따뜻한 식사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리뉴얼 오픈


스타벅스코리아가 이달 21일 국내 유일의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리뉴얼은 반려동물 친화매장으로 기획된 더북한강R점의 콘셉트를 더욱 명확히 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기존 1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채로운 반려동물 놀이 콘텐츠가 추가됐다. 그 밖에도 스타벅스코리아는 반려동물을 위한 정수기 설치를 비롯해 반려동물 케어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세심하게 준비했다. 신용아 스타벅스 스토어컨셉기획팀장은 "스타벅스의 첫 펫 프렌들리 매장인 만큼 방문 고객 요구에 맞춰 공간을 확대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에게 매장 콘셉트에 맞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모델 카리나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의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에스파(aespa) 리더 카리나를 선정했다. 젊은 세대를 위해 새롭게 출시한 크러시는 몰트 100%에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으로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함과 동시에 청량한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차별점을 강조하는 크러시의 첫 번째 모델로 4세대 아이돌 카리나를 선정했다"며 "신제품 크러시도 기존의 맥주와는 색다른 '4세대 새로운 맥주'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hc그룹,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 김장김치 2000포기 나눔


bhc그룹이 이달 20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관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약 2000포기를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bhc그룹은 생필품과 식음료 등 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겨울철 김장김치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층 어르신들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복지관에 후원된 김장김치는 관내 어르신 가정 650곳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나눔 행사에 참여한 임인엽 bhc그룹 이사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경우 병원비 등 건강을 위한 고정지출이 높아 자칫 식단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다"며 "김장김치와 함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 로켓럭셔리 위크 진행


쿠팡이 이달 26일까지 다양한 구매혜택을 마련한 '로켓럭셔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로켓럭셔리 위크의 가장 큰 혜택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적립 혜택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쿠팡은 전 상품의 구매금액 10%를 쿠팡 캐시로 지급한다. 구매 제품 수와 금액 제한은 없으며 일 최대 15만원 한도로 적립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대표상품은 '헤라 블랙 쿠션'과 '달팡 인트랄 수딩 크림', ▲'설화수 New 자음2종세트' 등이다. 쿠팡 관계자는 "로켓럭셔리를 이용하면 도심지로 매장을 방문해야 했던 럭셔리뷰티 쇼핑의 틀을 벗어나 전날 밤 구매한 명품 화장품을 그 다음날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카페24, 창업센터 '수원장안구청점' 개점


카페24가 수원 장안구 송죽동에 '카페24 창업센터 수원장안구청점'을 개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원장안구청점은 카페24 창업센터의 106번째 지점이다 이번에 문을 연 수원장안구청점은 행정·상업인프라 접근성이 높은 수원 장안구에 자리 잡았다. 인근에 장안구청과 행정복지센터, 우체국 등 각종 행정 인프라가 인접해 비즈니스 운영 편의성이 높다. 또한 KT위즈파크, 수원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한 장안구청사거리에 자리 잡아 대형마트를 비롯한 주요 상업 시설이 활성화되어 있다. 지점 반경 1㎞내 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약 11만명에 달한다. 박재만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이번 수원장안구청점 개장으로 수도권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를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초기 창업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 세계적 미식가이드 '라 리스트'에서 韓국가대표 인정


서울신라호텔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들이 프랑스 정부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미식가이드 '라 리스트 2024(LA LISTE 2024)'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20일 저녁 6시(한국시간 21일 오전 2시)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4 공식행사에서 한식당 라연이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7.00점을 획득하며 전세계 레스토랑 중에서 TOP 20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라연은 지난 2017년 라 리스트에 선정된 이후 6회 연속 TOP 500, 5회 연속 TOP 200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씰리침대 '제2회 씰리코리아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 성료


씰리침대가 진주시 슈퍼시너어테니스협회와 공동 주최한 '제2회 씰리코리아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씰리침대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전국 시니어 테니스대회를 개최 및 후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꾸준한 체육활동을 통해 심신 건강을 관리하고 있는 시니어 계층의 활동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이번 대회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상금이 주어졌다. 아울러 수상과 관계없이 참가자 전원에게는 씰리침대 갤러리아백화점 진주점, 진주대리점 금액할인권 등이 제공됐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전국 테니스 동호회 인구가 무려 60만 명에 달한다"며 "두 돌을 맞이한 씰리코리아배 시니어 대회가 이러한 건강한 바람에 일조하고 있다는 생각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풀무원, 협력기업과 동반성장간담회 개최


풀무원이 이달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풀무원식품 50여개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이효율 풀무원 총괄CEO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풀무원 베스트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한 간담회다. 이날 행사에서 풀무원은 내년도 'No.1 Sustainable Foods 식품기업'을 목표로 ▲지속가능식품 시장의 압도적 경쟁 우위 ▲FRM(Fresh Ready Meal) 사업 확장 및 고도화 ▲글로벌 사업 확장 기반 마련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