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맘스터치 도쿄' 성공적 데뷔 外

◆'맘스터치 도쿄' 성공적 데뷔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인 맘스터치가 이달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도쿄'를 개장했다. 맘스터치 도쿄는 개장 사흘 만에 약 2500명이 다녀가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팝업스토어는 내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된다. 맘스터치는 앞서 진출한 태국과 몽골에 이어 일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과 교감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글로벌 외식시장에서 일본은 선진국으로 꼽히는데다 현지인들의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한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운영 초기이지만 일본 소비자들과 외식업 관계자들이 한국의 토종 브랜드에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셔서 기쁘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두꺼비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상생


하이트진로가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지만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과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억5000만원에 달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100주년을 앞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BBQ, 베트남 다낭에 신규매장 오픈


BBQ가 중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까지 무대를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베트남 중부의 대표 휴양지 다낭에 'BBQ 다낭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장한 매장은 총 2개 층에 전체 면적 128㎡(약 39평)규모로 치킨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다낭에서도 가장 아름다워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미케비치(My Khe Beach) 해변 진입 길목에 위치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한국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 다낭점은 세계 각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휴양지의 메인 상권인 만큼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매장 출점을 통해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최초 공개


유니클로가 자사의 대표적인 흡습발열 기능성 의류인 히트텍 출시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라인업인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히트텍 울트라 라이트 터틀넥T'는 여성 라인업 제품으로 지금까지의 히트텍 중 가장 얇은 소재가 적용됐다. 아울러 유니클로는 히트텍 라인업의 일부 사양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여성 라인업은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인쇄식 케어라벨로 변경했으며 기본 이너 아이템에 스킨 톤의 컬러 제품을 추가했다. 남성 라인 또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소재를 개선하고 다양한 컬러를 적용했다. 특히 '히트텍 울트라 웜' 라인업은 공기를 더 많이 함유한 특수 니트 기술이 적용된 신소재를 사용해 기존과 동일한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보다 부드럽고 가벼워졌다.


◆카페24, 뷰티크리에이터 '씬님' 브랜드 론칭 지원


카페24가 유튜브쇼핑 연동서비스를 통해 1세대 뷰티크리에이터 씬님(본명 박수혜)이 총괄디렉터로 참여한 브랜드 '네바앤누니크(NEVA&NOONIK)'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카페24는 네바앤누니크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아울러 씬님의 유튜브채널과 브랜드쇼핑몰 네바앤누니크를 연동해 구독자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환경을 제공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유명 뷰티크리에이터 씬님이 유튜브 채널에서 브랜드 상품을 바탕으로 시청자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가 더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이커머스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카누 에스프레소 라떼 2종' 출시


동서식품이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차(Tea)가 부드럽게 조화된 카누 라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다.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저온 추출한 카누 커피를 이용해 최근 유행하는 샷 추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기념해 내달 신규 디지털 광고 온에어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시음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희연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보다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이다"며 "올 가을 카누 에스프레소 라떼와 함께 따뜻한 커피타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K매직, '올클린 디 아트 공기청정기' 출시


SK매직이 신제품 '올클린 디 아트(The Art) 공기청정기'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팬까지 세척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 구조를 적용해 제품을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공기오염도에 따라 토출구의 높이가 자동 변경되는 2단계 청정 팝업 시스템과 4가지 색상의 공기질 라이트 기능을 탑재해 멀리서도 공기질과 제품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의 독창성도 인정받아 올해의 굿디자인상도 수상했다. 절제된 미학을 추구한 직관적인 타워 형태와 공기질 라이트가 적용된 토출부 플로팅 디자인, 고급스럽고 모던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강화했고 3가지 색상(실버, 다크그린, 오트밀베이지) 구성으로 소비자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높였다.


◆CJ프레시웨이,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CJ프레시웨이가 이달 20일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어린이 및 사회복지시설의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우선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전국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식사 및 영양 증진을 위한 영양 교육자료 및 레시피 개발 ▲식습관, 쿠킹클래스 등 교육콘텐츠 개발 ▲ESG 관련 자원순환 공동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올바른 식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왔다"며 "생애주기별 전문솔루션을 활용해 어린이와 노령층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가을맞이 '피크닉 픽(PICK) 세트' 할인판매


스타벅스코리아가 이달 24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선선해진 가을 피크닉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제안하는 '피크닉 픽 세트'를 판매한다. 이번 기획은 외부활동이 많아진 고객들이 스타벅스 상품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해당 세트를 포장주문 시 기존 판매가에서 2000원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세트구성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마롱 헤이즐넛 라떼' 2종이다. 이 외에도 나뭇결 모양의 스틱형 바움쿠헨에 초콜릿을 곁들여 커피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바움쿠헨 스틱'과 귀리, 견과류 등이 메이플 시럽과 조화를 이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비스코티 크래커'를 세트 상품으로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한샘, 홈퍼니싱 분야 한샘몰 서비스 론칭


한샘이 홈퍼니싱 서비스 디지털전환 작업을 통해 홈리모델링과 홈퍼니싱 부문 전반에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했다. 옴니채널이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샘은 이번에 한샘몰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에 홈퍼니싱 부문 신규기능인 ▲매장 상담예약 ▲QR체험카드 ▲붙박이장 셀프플래너 등을 추가했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쇼핑 행태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집꾸밈 정보를 획득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늘어남에 따라 대규모 투자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인 한샘몰을 구축했다"며 "상반기 홈 리모델링분야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홈퍼니싱분야 서비스를 완성해 업계 1위의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KT&G, 2023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KT&G가 2023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지원자를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은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제조, 원료 등의 분야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외국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언어 종류 및 등급과 점수 제한은 없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KT&G 관계자는 "장기 저성장 국면에도 KT&G는 꾸준히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글로벌 'Top-tier' 기업 도약이라는 그룹 중장기 비전을 함께 실현해나갈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SPC 파리바게뜨, 글로벌 500호점 돌파


SPC그룹의 베이커리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500호점을 돌파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달 말부터 미국 펜실베이니아와 뉴욕, 뉴저지, 캐나다의 토론토, 중국의 상하이와 베이징, 시안 등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올해에만 총 50개 매장의 문을 열며 글로벌 500호점 고지를 넘어섰다.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500호점 달성 쾌거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허영인 그룹회장의 강한 의지와 꾸준한 투자에서 비롯됐다. 아울러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진출방식을 달리하는 현지화 등의 사업전략이 바탕이 됐다는 분석이다. 허진수 SPC그룹 사장은 "2004년부터 글로벌사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로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하며 500호점을 달성했다"며 "신규국가 진출을 확대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충해 한국의 베이커리가 세계 최고의 베이커리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