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휴온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外

◆휴온스그룹,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온스그룹 상장 3사인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는 주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휴온스그룹은 서비스 도입을 통해 우편으로 발송하던 기존의 오프라인 배당 통지서 대신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3년 6월말 기준 휴온스그룹의 주식을 보유한 주주의 배당금 내역은 차기 이사회에서 배당금이 확정된 이후 각 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주주인증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시행으로 우편발송 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이다. 지난해 말 기준 휴온스그룹 3사의 주주는 약 4만5000명에 달한다.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연간 약 9만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샤페론 코로나 폐렴 치료제, 2b상서 효과 입증

샤페론은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제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누세핀이 코로나19 폐렴으로 입원한 중증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2b상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샤페론은 이번 임상시험에서 누세핀 주사제는 임상 프로토콜을 준수한 분석군(per protocol set, PPS)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p-value=0.0173) 1차 평가변수 차이를 얻었다. 누세핀은 항염증 치료제로 코로나19 입원환자 중 중등증-중증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해 중증화율과 치명률을 낮출 수 있는약물이다. 샤페론은 2b상에서 확인한 유의한 용량을 설정해 글로벌 3상 시험을 진행하는 동시에 누세핀에 관심이 높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남미 등에서 기술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압타바이오,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박차

(제공=압타바이오)

압타바이오는 글로벌 빅파마와 CAF(암연관섬유아세포) 제어 기전 차세대 면역항암제(AB-19)의 본격적인 연구협력방안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CAF는 암세포 주변을 보호해 면역항암제를 포함한 다양한 항암제에 대해 종양면역 억제를 유발하고, 암의 전이와 재발 및 항암제 내성을 일으키는 핵심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항암제들에 효과가 없는 암 환자 조직은 CAF가 심하게 증식한 상태로 암세포보다 훨씬 많은 CAF가 암세포를 둘러싸고 있다.


◆젬백스, GV1001, 알츠하이머 환자 언어장애 치료 효과

젬백스앤카엘과 삼성제약이 개발중인 GV1001이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언어장애 치료에 뛰어난 효능을 보였다는 연구 논문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논문의 제목은 'GV1001의 중등도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언어장애 치료 효과'로 대한치매학회지 22-3호에 7월 말 게재될 예정이다. 논문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GV1001의 2상 임상 데이터를 하위분석(sub-analysis)한 결과 GV1001은 환자의 언어장애 치료 효과가 큰 것으로 밝혀졌다.


◆이지놈, 녹지국제병원에 암유전자 기술이전 계약

이지놈은 지난 17일 디아나서울이 올 하반기 제주도에 개원할 예정인 의료법인 우리들녹지국제병원(가칭)과 '암 유전자 예측 검사 개발∙공급 및 기술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제병원에서 사용할 국내 암 유전자 검사 분야의 기술이전이자 공동연구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지놈은 이번 계약을 통해 여성암 유전자 검사 20종, 남성암 유전자 검사 17종에 대한 분석 알고리즘과 실험 기술을 제공한다.


◆동국,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출시

동국제약이 잇몸과학 45년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를 출시했다. 잇몸건강치약은 제약회사가 만든 잇몸에 좋은 약효 성분이 함유된 잇몸관리 특화 치약을 의미하는데, 잇몸관리 뿐만 아니라 충치예방이나 구취·치태 제거 효능도 있어 일반 치약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윈플렉스 치약은 180g 대용량으로 출시되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처와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상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 美 바이든 '캔서문샷' 멤버 전격 합류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추진하는 암 정복 프로젝트 '캔서문샷(Cancer Moonshot)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의 공공·민간 협력기구인 '캔서X'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자체 고유표적물질 PAUF 단백질인자에 기반한 췌장암 치료 생태계 구축 전략이 캔서문샷의 취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프로젝트의 멤버로 최종 선정했다. 향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미국 정부의 지원과 캔서X 멤버들과의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과 췌장암 진단키트 개발 및 상용화에 더욱 속도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