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대원, 개선된 '콜대원키즈펜시럽' 생산 재개 外

◆대원, 개선된 '콜대원키즈펜시럽' 생산 재개

'콜대원키즈펜시럽' 제품. (제공=대원제약_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원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조 및 판매 중지 조치 해제에 따라 어린이 해열진통제 '콜대원키즈펜시럽'의 제조 및 판매를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원제약은 어린이 해열제 품귀 현상 해결을 위해 10일 식약처의 '콜대원키즈펜시럽' 제조판매 중지 해제 발표 직후 곧바로 제품 생산을 재개했으며 품질이 개선된 제품 초도물량 21만 팩 공급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늘릴 예정이다. 회사 측은 충북 진천에 국내 최대 규모의 내용액제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는 만큼 생산에 총력을 기울여 약 부족 사태를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대원제약은 지난 5월 콜대원키즈펜시럽에서 나타나는 상분리 현상으로 인해 사전 예방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해당 제품에 대한 자발적 회수를 진행했으며 6월 말 식약처에 회수종료를 보고, 이후 식약처는 이에 대해 적정성 평가를 진행했다.


◆콴첼, 야핏사이클과 콜라보 마케팅 진행

(제공=콴첼)

 HLB제약의 관절 전문 브랜드 '콴첼'이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사이클'과 함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실내에서 가상 라이딩을 즐기는 홈트레이닝족을 대상으로 관절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 것. 이를 위해 오는 17일 목요일 밤 9시에 야핏사이클 이용자를 대상으로 '콴첼X야핏사이클 온라인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10명 이상의 클럽 대항전 형태로 열리는 이번 레이싱 대회는 무조건 빨리 달리는 스피드 레이싱이 아닌 특정 RPM(분당 회전수)에 맞춰 달리는 RPM레이싱 형식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상위 입상자와 참가들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콴첼 제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어떠케어 앱 개편, 이상적인 '갓생체중' 제시

(제공=GC케어)

GC케어가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를 전면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버전을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건강 몸무게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갓생체중' 등 모바일로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체크&케어 서비스도 신규 출시했다. 갓생체중은 나에게 맞는 이상적인 체중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해 눈길을 끈다. BMI(체질량 지수) 등 기존의 권장체중은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갓생체중은 현재 나의 몸과 마음 상태, 질병위험도 등을 체크해 이상적인 목표 체중을 알려주고 요요 없이 갓생체중에 건강하게 도달하는 데 필요한 활동, 영양, 수면, 체중 조절 기간 등 맞춤 가이드를 나의 생활습관에 맞게 알려준다. 암 환자에게 필요한 '암닥터 챗봇'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GC케어가 20여 년간 제공해 온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및 건강 상담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 환자에게 필요한 증상과 진단, 치료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젬백스, GV1001 '항염 효과' 국제 학술지 게재

젬백스앤카엘은 GV1001의 항염 효과를 규명한 논문이 생화학 및 분자생물학 관련 저명 국제 학술지인 '국제분자과학학회지(IJMS)'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젬백스에 따르면 지난 8일 '동물모델에서 GV1001의 치주염 및 치주염과 관련된 혈관 지질 침착의 중증도 억제'라는 제목의 논문이 IJMS에 게재됐다. 논문의 저자는 UCLA 치과대학 박노희 명예교수 외 8명의 연구자들이다. 논문에 따르면 치주염 혈관 염증 및 동맥 지질 침착이 유도된 마우스 동물모델에서 GV1001은 국소 및 전신에서 염증을 억제해 치은염 및 치주염의 중증도를 감소시켰으며, 치주염과 관련된 죽상동맥경화증의 악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 '레모나', 중국 사업 순항 중

경남제약은 중국 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사업 순항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경남제약은 최근 중국 3대 온라인 플랫폼 입점에 모두 성공하면서 대표 제품인 레모나를 비롯해 결콜라겐, 생유산균20C, 락토톡, 레모나 톡톡 등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 경남제약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고 소셜미디어 '틱톡'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하루 20건 이상 진행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다른 중국 내 대형 플랫폼인 징동에서도 이미 큰 성과를 내는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딩 작업으로 중국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덴티스, 치과 분야 국책과제 2건 수주

덴티스는 2건의 국책과제 수주에 잇따라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덴티스에 따르면 지난 10일 공식 협약을 체결한 '치아/치주인대 안정도 측정을 위한 공진주파수 분석 방식의 측정 시스템 개발' 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올해 7월17일부터 2027년 7월16일까지 4년간 진행된다. 18억원 규모의 국비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과제는 덴티스가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위탁기관으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이 참여한다. 지난 3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원사업으로 '사용자 맞춤형 구강 안정화 장치(스플린트, Spilint)의 제작 효율과 착용 효과 향상을 위한 SaaS(소프트웨어의 여러 기능 중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와 전용 3D 프린팅 소재 개발' 과제의 단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프레스티지, 美 이미지온과 췌장암 진단 플랫폼 개발 MOU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미국 영상진단 전문 기업 이미지온 바이오시스템즈(이하 이미지온)와 췌장암 조기진단 플랫폼 개발에 관한 전략적 사업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췌장암 환자의 80% 이상에서 과발현되는 당사의 고유표적물질인 PAUF(Pancreatic Adenocarcinoma Up-regulated Factor) 단백질을 이미지온의 나노기술 기반 영상진단 기술과 결합해 췌장암 조기진단 플랫폼 합작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몸속 혈구보다 1000 분의 1 사이즈의 암을 진단할 수 있는 나노 입자 항체를 주입, 영상장비를 이용해 촬영 분석하는 이미지온의 기술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PAUF 기반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