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정관장 '홍삼오일' 2주만에 초도물량 품절 外

◆정관장 '홍삼오일' 2주만에 초도물량 품절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정관장의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RXGIN CLEAN(알엑스진 클린)'이 출시 13일 만에 초도물량이 품절됐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부터 5년간 홍삼오일에 대해 연구한 결과 홍삼오일이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동물실험은 물론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공식인정 받았으며 특허등록도 완료했다. 회사 측은 홍삼오일이 홍삼 1뿌리에서 단 0.05g만 추출돼 한정수량으로 2개월 간의 물량을 먼저 준비한 후 지속적으로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초도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긴급 추가생산에 돌입했다. 신규로 입고될 제품들은 9월 말부터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롯데칠성 '새로', 문자도 콘셉트 신규 CF 온에어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문자도(文字圖)를 활용한 새로운 TV CF 세 편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수묵화 형식의 문자도를 통해 새로의 특장점을 강조하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 새로운 TV CF는 과당을 포함한 적 없는 제로슈거 소주임을 강조하는 '무(無)'편과 갓 만들어낸 듯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표현한 '갓'편, 출시 초기부터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주목 받은 병 디자인을 강조한 '미(美)'편으로 구성했으며 이달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주소비층인 20~30대에게 문자도라는 독특한 형식과 재미를 통해 새로의 특장점을 전달하고자 이번 CF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 개장


시몬스가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시몬스 맨션 천안아산점을 개장했다. 천안아산점은 신도심인 아산탕정지구와 인접할 뿐만 아니라 삼성스토어 천안점, LG전자베스트샵 북천안본점 등 대형 가전 매장과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한 핵심상권에 위치해 다양한 고객층 유입이 기대되고 있다. 매장에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젤몬', '에디슨', '윌리엄', '헨리' 등 다양한 모델델들이 비치됐다. 아울러 2023년 신제품인 '아를라', '바우드', '솔레이' 등 감각적인 프레임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진로하우스와인 패키지 리뉴얼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와인 대중화에 따라 가성비 와인인 진로하우스와인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09년 이후 14년 만이다. 진로하우스와인의 주요 소비자층 수요 조사 결과를 반영해 정통성은 유지한 채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강렬한 빨간색 마개를 적용해 레드 와인의 특성을 담았으며 직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살렸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하우스와인은 국내 와인 대중화와 시장 확대에도 크게 기여한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오랜 세월 사랑 받은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와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리바트, '발쿠치네(Valcucine)'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현대리바트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발쿠치네(Valcucine)'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발쿠치네는 '보피(Boffi)', '불탑(bulthaup)'과 더불어 글로벌 3대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로 불리며 대표적인 최고급 주방가구 브랜드로 꼽힌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주방가구업계에서 생소한 유리·티타늄 등의 소재를 활용한 파격적 디자인과 기능성을 앞세워 명품 주방가구 반열에 올라선 것으로 유명하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중고급형 중심의 주방가구 라인업에 글로벌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를 추가하기 위해 올해 1월 발쿠치네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새로 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발쿠치네 시그니처 모델인 '아르테마티카(ARTEMATICA)'와 상부장 도어가 자동으로 여닫히는 기술이 적용된 모델 '로지카 셀라타(Logica Celata)' 등 핵심 주방가구 라인업 총 4종을 선보인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 확장과 자체 제품경쟁력 강화를 통해 토탈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 진행


SK매직이 이달 12일 한국소비자원, 정수기사업자정례협의체와 함께 정수기 위생점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충북 진천군 진천읍에 위치한 생거진천전통시장 내 주요 식당 및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정수기 무상 점검과 함께 자가관리법을 안내하고 청소 키트와 매뉴얼 등을 함께 배부하는 위생점검 캠페인을 펼쳤다. SK매직 관계자는 "정수기는 전문적인 점검을 주기적으로 하더라도 물이 나오는 코크 등 외부 노출된 부분은 음료나 음식물이 튀어 오염될 우려가 있다"며 "정기적인 점검과 함께 정수기 주변부를 비롯해 취수부 위생관리가 상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SPC 던킨, '추석 선물세트' 5종 출시


SPC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선물세트 5종은 ▲드립백 커피 선물세트 ▲드립백 커피 틴세트 ▲던킨스틱커피(120개입) ▲쿠키&약과 드립백 선물세트 ▲쿠키&약과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이달 15일부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온 가족이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이 준비한 선물세트를 통해 소중한 사람과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나누며 풍성하고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 '컬처 추캉스' 패키지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영빈관'과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포함된 '컬처 추(秋)캉스'를 선보인다. 영빈관에서 캔들라이트 연출과 함께 클래식 공연과 홀리데이 뷔페를 선보이며 야외 수영장 이용고객을 위해 야외 재즈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영빈관에서 진행되는 클래식 공연은 추석 전용상품인 '골든 홀리데이(Golden Holiday)' 패키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객실(1박)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2인) ▲골든 홀리데이 디너와 위스키·하이볼 주류 이용 혜택(2인) ▲스냅 촬영 서비스(영빈관 포토존 1장 촬영과 인화 및 액자 제공) ▲한정판 윷놀이 세트로 구성되며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2종 출시

대상 종가(JONGGA)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Red Spicy)'과 '유자맛(White Yuzu)'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매운맛은 빨간 양념의 배추김치에 미역줄기를 버무린 것으로 정통 김치의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백김치 형태의 유자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샐러드를 주식으로 즐기거나 식물기반의 건강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해조류에 김치를 더한 색다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맛을 필두로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경이로운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콜라보 제품 출시


동원F&B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회사인 제스트코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신제품 '덴마크 초코초코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2015년 출시된 진하고 달콤한 초코맛으로 마니아 소비층이 두터운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코칩이 첨가돼 있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에 덴마크 브랜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K-컬처 트렌드에 맞춰 향후 신제품에 대한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덴마크 브랜드파워와 외부와의 전략적 콜라보를 활용한 디저트류 제품을 신사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코스맥스가 친환경 가치창출 로드맵을 제시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30년을 목표로 친환경 패키징 로드맵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코스맥스는 세계 각국에서 소비재에 대한 친환경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 용기는 물론 소재와 생산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코스맥스는 2030년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제정할 계획이다. 이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생산·유통사·소비자간 친환경 플랫폼으로 친환경소재 사용을 확대하고 재활용을 원활하게 만들기 위한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이를 위해 2030년까지 5㎜ 이하의 미세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의 생산을 모두 중단하고 원료 역시 단종할 계획이다. 


◆카페24, 삼양사 D2C 쇼핑몰 구축 지원


카페24가 국내 대형 식품·화학기업 삼양사의 공식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이 회사는 삼양사의 식자재유통 전문브랜드 '서브큐'의 대표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제작에는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 구현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삼양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 구현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업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각 쇼핑몰 특성에 맞는 기능은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다"며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