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 전국 소외계층 아동에 난방 지원 外

◆롯데, 전국 소외계층 아동에 난방 지원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이수빈 기자] 롯데는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으로 아동복지시설 80곳의 난방 설비를 개선하고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취약계층 가정 등 100곳에도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예년보다 추운 겨울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아동센터 개보수 지원 비중을 확대했다. '마음온도 37도' 캠페인은 롯데와 한국 구세군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연말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체온 36.5도에 자그마한 0.5도의 온정과 관심이 더해지면 기부자와 수혜 아동 함께 따뜻할 수 있는 마음온도 37도가 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한샘,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한샘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 및 ESG 분야의 최대 정부포상이다.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수준 향상, 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게 수여된다. 한샘은 ESG 경영에 대한 지속적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포상을 수상했다.


◆배스킨라빈스, '해피 스누피 홀리데이' 테마 신제품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스누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피너츠(Peanuts)'와 협업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은 ▲빙그르르! 스누피 대 관람차 ▲스누피의 슈팅 초코볼 ▲와르르! 스누피 위시 트리 3종이다. 돌아가는 대관람차, 슈팅 기능이 있는 메일박스, 초코볼로 트리 장식하기 등 재미 요소에 '피너츠'의 캐릭터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홈앤쇼핑, K마켓과 베트남 판로확대 MOU



홈앤쇼핑은 베트남 전역에서 136여개의 한국식품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K마켓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새 해외 유통라인 개발을 통해 실질적인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K마켓의 베트남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망을 활용하기 위한 차원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MOU 체결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지원을 위한 실효성 있는 조치가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홈앤쇼핑과 K마켓, 국내 중소기업 모두가 윈-윈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BQ, 장지동 화훼마을서 연탄나눔 봉사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장지동 화훼마을을 방문해 '연탄 나눔' 봉사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20여명은 연탄 2000장을 마을 공동 창고에 운반과 적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BBQ 치킨과 멘보샤,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 100인분도 전달했다.


◆카페24-CJ대한통운, 풀필먼트 협력



카페24는 CJ대한통운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가 고품질 풀필먼트 서비스로 물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사업자 대상 '도착일 보장' 배송 서비스 제공 ▲카페24 사업자용 풀필먼트 센터 및 배송 서비스 구축 ▲국제특송 물류노선 최적화 ▲IT시스템 연동 기반 물류 서비스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대상, 소외계층에 '나눔박스' 전달



대상은 지난 7일 서울 성동구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에서 임직원과 주부·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과 함께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2개의 행복'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소외계층의 식생활 개선과 영양 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상은 서울시 25개 자치구의 '잇다' 푸드뱅크·마켓과 함께 올해 제작된 나눔박스 2022개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나눔박스는 청정원 순창 고추장, 청정원 파스타 소스, 미원라면, 카레여왕, 등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 제품 25종으로 구성됐다.


◆CJ CGV 씨네샵, 포켓몬스터 굿즈 출시



CJ CGV는 자사가 운영하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에서 포켓몬스터 굿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CGV 씨네샵 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왕십리에서 먼저 공개된다. 13일부터는 온라인 씨네샵과 선판매를 하지 않은 4개의 오프라인 씨네샵(CGV영등포, 광교, 인천, 천안터미널)에서도 판매를 진행한다.


◆티몬, 소방관 및 화상환자 후원 위한 '소셜기부' 시작



티몬은 8일부터 한 주간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돕는 'S.A.V.E. 캠페인' 소셜기부 후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A.V.E. 캠페인은 대한민국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과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소방청-베스티안재단이 펼치는 공익 캠페인이다. 티몬은 소셜기부로 동참키 위해 우수 소방관&가족들과 함께 제작한 2023년 S.A.V.E. 캘린더를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소방관&가족들을 위한 복지향상기금으로 사용되며 수익금의 50%는 소방관들의 요청에 따라 화상환자들의 의료비로 쓰일 예정이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모집



bhc그룹은 오는 27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그룹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지난 2017년 발족했다.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총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bhc그룹의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한 뒤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4일 bhc BSR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롯데면세점, '연애상담' 주제로 LDF LIVE 토크쇼 선봬



롯데면세점은 8일 라이브 방송 채널 'LDF LIVE(엘디에프 라이브)'에서 연애 상담 토크쇼 '야밤愛면세'를 진행하며 인기 향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매주 목요일 LDF LIVE를 통해 화장품, 패션잡화, 여행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오후 10시에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쇼핑 재미를 제공하고자 연애 상담 토크쇼 형태로 '라방'을 진행한다. 토크쇼는 '술과 향기가 연애에 미치는 의학적 근거'라는 주제로 90만 유튜브 채널인 '닥터프렌즈'의 오진승 정신과 의사가 함께한다.


◆남양유업 Care&Cure, 뇌전증 인식 개선 위한 '퍼플 챌린지' 펼쳐



남양유업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는 뇌전증 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퍼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퍼플 챌린지'는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뇌전증 인식 개선 챌린지 문구를 적은 종이를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가운데, 간단한 참여 방법을 통해 챌린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했다. 남양유업은 오는 18일까지 퍼플 챌린지를 참여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제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퍼플 챌린지 및 경품 추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사회 공헌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852건의 기사 전체보기